Glow

Posted
Filed under 분류없음
고구마 효능은 어떻게 되나요?

고구마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먹는 대표적인 구황작물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어서 많은 다이어터분들이 찾고있는 음식이기도 하죠. 저 역시도 한때 살을 빼겠다고 고구마를 자주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면 독이 될 수 있다는 점 다들 알고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고구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네! 물론입니다. 100g당 128kcal인 고구마는 GI지수가 낮아 포만감이 오래가고 칼로리가 낮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예방에도 좋아요.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랍니다. 게다가 칼륨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나트륨 배출에도 탁월하답니다. 단,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변비에 좋나요? 네! 앞서 말씀드렸듯이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줘서 변비 예방 및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껍질째 먹는것이 더욱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미용에 좋나요? 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서 노화방지에 좋고 비타민C가 많아서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다만 생으로 먹게 되면 솔라닌이라는 독성물질이 나올 수 있으니 반드시 익혀먹어야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은 고구마! 적당히 섭취한다면 건강에 매우 좋겠죠?

2023/04/08 22:11 2023/04/08 2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