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w

Posted
Filed under 분류없음
은행나무 열매 효능 알아봐요

가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나무 중 하나인 은행나무! 가을이면 길거리에 떨어진 노란 은행잎과 냄새나는 은행열매들이 떠오르는데요~ 이 은행나무에서는 우리 몸에 좋은 여러가지 성분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해요. 특히나 가을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은행나무 잎 차 마시면 좋나요? 네 좋습니다! 은행나무 잎차는 혈액순환 개선 및 노화방지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있어요. 또한 천식 예방효과도 있어서 기관지가 약한 사람에게 좋다고 하네요. 하지만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은행나무 열매는 왜 악취가 나나요? 은행나무 열매에서는 지독한 냄새가 납니다. 물론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르긴 하지만 심한 경우엔 구역질이 날 정도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렇게 불쾌한 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은행나무 열매 속에 들어있는 '빌로볼'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빌로볼은 곤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물질인데요. 이것이 공기 중 산소와 만나 산화되면서 악취를 풍기게 됩니다. 따라서 은행나무 열매를 맨손으로 만지게 되면 피부질환 등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은행나무 열매는 어떤 효능이 있나요? 은행나무 열매는 천식과 가래 같은 기관지 질환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 개선 및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외에도 탈모 방지나 야뇨증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은행나무 열매 섭취 시 주의사항은 없나요? 은행나무 열매는 독성물질인 청산배당체를 함유하고 있어서 반드시 익혀 먹어야 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무심코 은행나무 열매를 집어 먹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 10알 미만, 어린이는 2~3알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며 한꺼번에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023/04/09 16:55 2023/04/09 16:55
Posted
Filed under 분류없음
다슬기 효능 알아봐요

다슬기 다들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릴때 시골가면 냇가에서 많이 잡았던 기억이 나요. 근데 지금은 도시에서만 살아서 그런지 먹을 기회가 별로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다슬기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슬기 어디에 좋나요? 다슬기는 숙취해소 및 간기능 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아미노산과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간세포 재생 촉진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지방간 예방효과도 있다고 하니 술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딱이네요!

다슬기 어떻게 먹어야하나요? 다슬기는 주로 삶아서 먹거나 국 또는 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데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몸이 찬 사람들이 과다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23/04/09 16:47 2023/04/09 16:47
Posted
Filed under 분류없음
추어탕 효능 알아봐요

추어탕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릴때 미꾸라지라는 단어 자체가 너무 징그러워서 안먹었는데 나이가 들고나니 없어서 못먹는 음식이 되어버렸어요. 하지만 아직까지도 제 돈주고 사먹지는 않는답니다..^^; 그래서 가끔 엄마가 해주시는걸 먹는데 그럴때마다 한그릇 뚝딱 해치우고있어요. 특히나 가을엔 제철음식이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어탕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꾸라지는 어떤 생선인가요? 미꾸라지는 우리나라 전역에 분포하며 논과 늪지 등 물이 고인 곳이면 어디서든 살고있는 민물고기입니다. 주로 진흙 속에 파고 들어가 생활하기 때문에 흙냄새가 많이 나고 미끌미끌한 점액질이 특징이에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슘과 비타민 A,B,D가 풍부해서 영양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지방함량이 적어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어탕이랑 장어랑 뭐가 다른가요? 장어는 대표적인 스테미너 음식이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하구요. 그렇다면 둘 중 누가 더 힘이 셀까요? 정답은 '둘 다 아니다' 입니다. 왜냐하면 두가지 모두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서로 비교대상이 될 수 없어요. 다만 차이점이라면 맛이겠죠? 개인적으로는 비린내가 덜한 추어탕이 더 맛있는것 같아요.

추어탕 칼로리 얼마나 되나요? 칼로리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100g당 약 140kcal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제 곧 추운 겨울이 다가오는데 따뜻한 추어탕 한그릇 어떠세요? 몸보신 제대로 하고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거 같네요. 지금까지 추어탕 효능 알아봤습니다!

2023/04/09 16:39 2023/04/09 1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