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w

Posted
Filed under 분류없음
대파 효능 알아봐요

여러분 혹시 파 좋아하시나요? 저는 라면 먹을때나 찌개 끓일때 무조건 넣어먹는 편이에요. 특히 고기먹을때 파채 없으면 너무 허전하더라구요. 이렇게 우리에게 친숙한 식재료인 '파' 과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는 어디에 좋나요? 먼저 첫번째로는 피로회복과 감기예방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파는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체온 유지 및 열을 발산하는데 효과적이어서 감기에 걸렸을 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혈관질환 예방입니다. 앞서 말한 알리신이란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 등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로는 노화방지입니다.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세포노화를 막아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이로써 피부미용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뼈 건강입니다. 칼슘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형성에 좋고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다섯번째로는 눈 건강입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체내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데 시력개선효과뿐만 아니라 야맹증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여섯번째로는 장 건강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해소에 좋으며 장내 유해물질들을 흡착해서 외부로 배출시키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일곱번째로는 항암효과입니다.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시키고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여덟번째로는 불면증 해소입니다.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숙면을 취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홉번째로는 탈모예방입니다.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두가지 성분은 모발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이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한다면 탈모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열번째로는 다이어트입니다. 100g당 31kcal밖에 되지 않는 저칼로리 식품이며 지방분해효소인 아릴설파이드라는 성분이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고 칼륨성분이 나트륨배출을 도와 붓기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떻게 보관해야하나요? 모든 채소류들이 그렇듯 구입 후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이 제일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신문지에 싸서 냉장보관하거나 용도에 맞게 손질 한 다음 냉동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23/04/18 19:30 2023/04/18 1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