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w

Posted
Filed under 분류없음
은행나무 열매 효능 알아봐요

가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나무 중 하나인 은행나무! 가을이면 길거리에 떨어진 노란 은행잎과 냄새나는 은행열매들이 떠오르는데요~ 이 은행나무에서는 우리 몸에 좋은 여러가지 성분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해요. 특히나 가을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은행나무 잎 차 마시면 좋나요? 네 좋습니다! 은행나무 잎차는 혈액순환 개선 및 노화방지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있어요. 또한 천식 예방효과도 있어서 기관지가 약한 사람에게 좋다고 하네요. 하지만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은행나무 열매는 왜 악취가 나나요? 은행나무 열매에서는 지독한 냄새가 납니다. 물론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르긴 하지만 심한 경우엔 구역질이 날 정도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렇게 불쾌한 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은행나무 열매 속에 들어있는 '빌로볼'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빌로볼은 곤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물질인데요. 이것이 공기 중 산소와 만나 산화되면서 악취를 풍기게 됩니다. 따라서 은행나무 열매를 맨손으로 만지게 되면 피부질환 등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은행나무 열매는 어떤 효능이 있나요? 은행나무 열매는 천식과 가래 같은 기관지 질환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 개선 및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외에도 탈모 방지나 야뇨증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은행나무 열매 섭취 시 주의사항은 없나요? 은행나무 열매는 독성물질인 청산배당체를 함유하고 있어서 반드시 익혀 먹어야 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무심코 은행나무 열매를 집어 먹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 10알 미만, 어린이는 2~3알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며 한꺼번에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023/04/09 16:55 2023/04/09 1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