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w

Posted
Filed under 분류없음
추어탕 효능 알아봐요

추어탕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릴때 미꾸라지라는 단어 자체가 너무 징그러워서 안먹었는데 나이가 들고나니 없어서 못먹는 음식이 되어버렸어요. 하지만 아직까지도 제 돈주고 사먹지는 않는답니다..^^; 그래서 가끔 엄마가 해주시는걸 먹는데 그럴때마다 한그릇 뚝딱 해치우고있어요. 특히나 가을엔 제철음식이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어탕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꾸라지는 어떤 생선인가요? 미꾸라지는 우리나라 전역에 분포하며 논과 늪지 등 물이 고인 곳이면 어디서든 살고있는 민물고기입니다. 주로 진흙 속에 파고 들어가 생활하기 때문에 흙냄새가 많이 나고 미끌미끌한 점액질이 특징이에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슘과 비타민 A,B,D가 풍부해서 영양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지방함량이 적어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어탕이랑 장어랑 뭐가 다른가요? 장어는 대표적인 스테미너 음식이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하구요. 그렇다면 둘 중 누가 더 힘이 셀까요? 정답은 '둘 다 아니다' 입니다. 왜냐하면 두가지 모두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서로 비교대상이 될 수 없어요. 다만 차이점이라면 맛이겠죠? 개인적으로는 비린내가 덜한 추어탕이 더 맛있는것 같아요.

추어탕 칼로리 얼마나 되나요? 칼로리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100g당 약 140kcal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제 곧 추운 겨울이 다가오는데 따뜻한 추어탕 한그릇 어떠세요? 몸보신 제대로 하고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거 같네요. 지금까지 추어탕 효능 알아봤습니다!

2023/04/09 16:39 2023/04/09 1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