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w

Posted
Filed under 분류없음
감자효능 알아봐요

감자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어릴때 강원도 할머니댁에 놀러가면 항상 가마솥에 찐 감자를 먹었던 기억이 나요. 포슬포슬하게 익은 감자 껍질을 벗겨서 소금이랑 설탕 찍어먹으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었죠. 그리고 최근엔 에어프라이어용 냉동감자튀김을 사서 튀겨먹는 재미에 푹 빠져있어요. 이렇게 맛있는 감자지만 정작 우리나라 사람들은 감자보다는 고구마를 더 선호한다고 해요. 왜 그럴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감자는 다이어트 식품인가요? 네 맞아요. 감자는 100g당 55kcal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특히 GI지수가 낮아서 혈당관리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이죠. 그래서 많은 다이어터들이 밥대신 탄수화물 섭취원으로 감자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할 점은 조리방법에 따라 칼로리는 천차만별이라는 거예요. 기름에 튀기면 몇배로 칼로리가 높아지니 가급적이면 쪄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감자는 당뇨환자에게 좋을까요? 아닙니다. 감자는 당질이 높아 많이 먹으면 오히려 혈당수치를 올릴 수 있으니 조심해서 드셔야해요. 또한 신장질환 환자분들에게는 칼륨이 많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당뇨병과 신장질환 모두 만성질환이기 때문에 식단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식사량과 영양소를 파악하셔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구마랑 감자중에 뭐가 더 맛있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둘 다 좋아하지만 굳이 고르자면 고구마파 입니다. 군고구마나 삶은 고구마처럼 달달한 맛이 나는 걸 좋아해요. 근데 이건 취향차이라서 정답은 없습니다. 그냥 좋아하는거 드시면 돼요.




2023/04/08 22:06 2023/04/08 22:06